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누리모바일(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누리모바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비회원 또는 회원)간에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고객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본 약관은 PC통신, 스마트폰 앱 (안드로이드, iOS, 및 기타 OS용 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및 앱 서비스는 아래와 같다.
스마트폰용 OS별 더스토어 앱, 웹사이트(www. nurimobile.co.kr),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앱 및 웹사이트 포함
② 이용자 :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한다.
③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한다.
④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⑤ 아이디(ID 또는 이메일주소)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⑥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한다.
⑦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사진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한다.
⑧ 더스토어 포인트 : 물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때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각 제휴매장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한다.
⑨ 제휴업체 : 회사와의 판매/광고대행 계약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물품 또는 포인트, 쿠폰을 구매한 이용자에게 구매대상인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개인사업자, 법인 불문)를 말한다.
⑩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법), 소비자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 시 동의버튼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한다.
④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라 환불을 시행한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른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이용자ID(전자우편 주소), 비밀번호, 닉네임, 연락처 등을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된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이용자의 실명가입신청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의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된다.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다.
②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팩스 및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한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다.
-제4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된다. 이 경우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으로 발송하거나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한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포인트(기타 현금성 포인트 포함)는 즉시 소멸되며, 환불 등의 처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한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6조 (휴면계정 전환,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사는 회원이 자신 계정의 마지막 로그인 일시로부터 1년이 초과되는 시점까지 다시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을 휴면계정으로 전환합니다. 또한 전환과 동시에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는 3년간 보관되며, 해당 기간에 한하여 계정 복구도 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회원탈퇴(계정삭제)” 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편법적으로 수취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90일 간 보관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기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되지 않는다.
④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다.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패스오더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및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타인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및 임의사용 하는 경우
-회원이 쿠폰 구입 후 환불처리를 요청 또는 완료하였으나 제휴업체 측에 환불요청 또는 환불완료를 하지 않은 상태처럼 재화 또는 서비스를 받는 행위 또는 쿠폰을 제휴업체에서 사용 후 쿠폰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처럼 회사에 환불을 요구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또는 30일 이내에 그 행위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단, 회사는 제4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할 수 있다.
⑥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한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5조 제2항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제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법률상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된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한다.
④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제8조 (회원, 이용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회사가 정한 정보 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제9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보호한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만일 위법한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될 경우(조정, 합의, 판결 불문), 귀책사유가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한다.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회원이 패스오더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회사로부터 사전에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또는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0조 (회원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게시중단요청 메일주소 : nurimobile@naver.com
제11조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④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SMS(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하여 할 수 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패스오더 서비스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 통지한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
③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한다.
제14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별도로 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얻을 수 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한다.
제15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 및 긴급 점검 등의 필요 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될 수 있으며, 정기 점검 및 긴급점검의 경우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른다.
제16조 (서비스 제공의 변경)
① 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다.
②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다.
③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이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한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가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상업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만일 회원의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민사, 형사, 행정 등 일체의 불이익 포함)가 발생한 경우, 당해 회원은 회사에게 회사가 입은 손해에 상응하는 배상을 하여야 한다.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단,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사전 또는 사후에 회원에게 공지한다.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③ 천재지변 및 불가항력에 의하여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가 제한되거나 정지될 수 있다.
제19조 (주문거래 기록의 보관)
주문 거래의 거래기록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에 의해 일정기간 동안 보존 할 수 있다.
제20조 (사용 가능한 결제수단)
①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다.
신용카드 (간편)결제, 휴대전화 (간편)결제, 스마트페이(카카오 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등), 포인트, 현금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한 결제수단 (예: 문화상품권, 쿠폰, 기타 제휴포인트 등)
제21조 (구매신청)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구매를 신청한다.
닉네임(또는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입력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및 이용 조건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 마우스 클릭 또는 탭핑)
결제방법의 선택
제22조 (계약의 성립)
회사는 제2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한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음식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제23조 (주문성공의 통지 및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 후 구매정보가 가맹점에 정확히 전달이 되었을 경우 회원과 가맹점 양측에 주문성공 메시지를 전송하여 통지한다.
② 회원은 주문한 상품이 조리시작 전 또는 주문 후 회사가 정한 일정 시간 내에는 주문취소가 가능하며, 가맹점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조리가 시작된 후에는 주문을 취소할 수 없다.
③ 제 취소 처리에 따른 환불은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신용카드사별로 3~5일(최대 5일)이 소요된다.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안)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패스오더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이 주식회사 페이타랩(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패스오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⑤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이용약관에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명: 패스오더
서비스 내용: 매장 내 식사 또는 외부에서 픽업음식 온라인 주문/결제 서비스
위치정보수집대상의 위치확인
이용자의 위치에서 근접한 음식 업소 정보 제공
제5조 (서비스 이용요금)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②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계법에 따릅니다.
④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⑤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⑥ M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6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①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①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①회사는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8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①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②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요금정산 및 민원처리를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자동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6개월간 보관합니다.
④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회원이 지정하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 단말장치로 매회 회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일시 및 제공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단,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미리 특정하여 지정한 통신 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로 통보합니다.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당해 통신단말장치가 문자, 음성 또는 영상의 수신기능을 갖추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온라인 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보할 것을 미리 요청한 경우
제9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회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④회원은 제1항 내지 제3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① 회사는 14세 미만의 회원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회원과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9조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②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가 필요한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11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①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8세 이하의 아동, 금치산자, 장애인복지법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29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②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의 지정)
①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정보관리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②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의 부서장으로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의 부칙에 따릅니다.
제13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면책)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규정의 준용)
①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②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16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 또는 고객은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 주식회사 누리모바일, 대표자 : 이재훈, 주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773 수광장빌딩, 대표전화 : 010-3354-0888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12월 02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 위치정보관리책임자는 2019년 12월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소속 : 김철/Product 부문, 연락처 : 1644-8725
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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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3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제4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제5조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제6조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제8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
제9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10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제11조 링크사이트
제12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제13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제14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제15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제16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제17조 고지의 의무
제1조 (목적)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 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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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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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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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3년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1년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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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기술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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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 (링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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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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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③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④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자위탁업무 내용개인정보 이용기간
(주)시옷마케팅 캠페인 서비스개인정보 처리 위탁일로부터 180일
(주)엘지씨엔에스, (주)카카오페이, (주)KG이니시스, (주)KG모빌리언스, (주)다날, 구글코리아, 카카오, 페이스북코리아
제13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귀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귀하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당사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당사는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센터] 전자우편 : thestore.cc@gmail.com, 전화번호: 010-3354-0888, 주 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773 수광장빌딩, 고객센터 운영시간 : 10:00 ~ 18:00 (식사시간 제외), 중식 : 12:30~13:30(단, 고객센터 운영시간 외의 문의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정확한 상담을 위하여 전화상담을 사용하지 않고 전자우편을 통한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④ 전자우편를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의 위 전자우편으로 문의하실 수 있으며, 국가기관에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의 연락처에 문의하셔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 118, URL : http://privacy.kisa.or.kr/,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전화 : 02-550-9531~2, URL : http://www.eprivacy.or.kr,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전화 : 02-3480-3571, URL : http://cybercid.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전화 : 182, URL :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5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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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공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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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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